Study/VFX

청강 이펙트 수업 - 타격이펙트

CatDarkGame 2019. 8. 2.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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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상]

SpriteResource사이트에서 구한 멜티블러드 캐릭터 리소스를 이용하였습니다.

 

레퍼런스는 게임 동영상보고 스킬 이펙트 참고 하였습니다.

 

캐릭터 모션중 뒷차기 모션으로 강력 한 이펙트를 구상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기술 캐스팅

 

이전에 만들었던 간단한 이펙트 소스로 Glow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빛 줄기를 Saber툴을 이용해서 만들 었습니다.

 

위 두개를 합쳐서 이러한 스킬 캐스팅 이펙트를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에 적용할때 바닥에 Pulse효과와 순간적으로 캐릭터를 흰색으로 만들면서 

스킬 캐스팅 이펙트를 발동하고 스킬이 발동되는 순간 분신을 만들어 순보 효과를 연출 했습니다.

 

발동, 타격

 

Saber툴과 별모양 이펙트 소스에 Glow효과를 강화 시켜 레이져 지나가는 표현을 하여

직선 뒷차기의 괘적을 만들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ShockWave이펙트를 기반으로 Bulge값, 파편튀기 등으로

파괴되는 맛이 있는 ShockWave를 만들어서 피격되는 순간을 연출 했습니다.

 

충격파효과 보조로 Turbulent Displace를 Mask하여 일그러짐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좌측 간단하게 만든 충격파효과를 3D Layer로 돌리고 타이밍을 잘 조절하여 느낌을 살렸습니다.

 

카메라 흔들림 효과입니다.

우선 발차기의 타격 방향으로 크게 한번 카메라를 넣어 주고 그 뒤 여운 흔들림 연출을 하여 

뒷차기의 특성에 맞는 카메라 흔들림 연출을 만들었습니다.

 

최종 완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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