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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arEyeDepth

이 함수는 카메라에서 픽셀까지의 거리를 선형 스케일로 반환합니다. 이 값은 월드 공간에서의 실제 거리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뷰 공간에서의 Z 좌표로 해석됩니다. 이 함수는 깊이 정보를 실제 거리 값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포그(fog) 효과를 구현하거나, 깊이에 따라 물체의 색상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Linear01Depth

이 함수는 카메라에서 픽셀까지의 거리를 0과 1 사이의 값으로 정규화하여 반환합니다. 이 값은 카메라의 가까운 클리핑 평면(near clipping plane)에서 멀리 있는 클리핑 평면(far clipping plane)까지의 거리를 0과 1 사이로 나타냅니다. 이 함수는 깊이 정보를 비율이나 백분율로 해석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깊이에 따라 투명도를 변경하거나,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적용하는 등의 작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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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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