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 환경
윈도우10 레드스톤5
Visual Studio 2017
DirectX9 SDK(June 2010)
DirectX9 SDK(June 2010)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6812
DirectX SDK 설치
위 링크에 들어가서 해당 페이지에서 DirectX SDK 다운로드
다음
사용관련 피드백 MS에서 전할 할껀지 유무 (Yes No 상관 없음)
경로 설정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
DirectX SDK 설치 중 S1023 에러
해당 컴퓨터에 일반 배포용 런타임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어 충돌이 나는 에러다
윈10 기준 "앱 및 기능"설정 창에서 위 사진과 같이 2010버전 런타임 패키지를 삭제해야하고 다시 DirectX SDK를 설치하면
해결된다.
Visual Studio 2018 프로젝트 세팅
새 프로젝트 -> Visual C++데스크톱에서 "Windows 데스크톱 마법사"를 통해 프로젝트를 만든다.
Windows 데스크톱 마법사로 다음으로 넘어가면 위 팝업창이 뜨고 세팅 값은
1. 응용 프로그램 종류 -> Windows응용 프로그램
2. 추가 옵션 : 빈 프로젝트 체크
3. 확인
프로젝트 제작이 완료되고 프로젝트 속성을 설정해야한다.
VC++ 디렉터리에서 포함 디렉터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아까 설치한 DirectX SDK경로의 Include폴더와 Lib\x86폴더
경로를 설정해줘야 한다.
먼저 포함 디렉터리 추가 팝업을 열어서 위 사진에 표시한 아이콘을 통해 경로를 잡을 수 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위 예시 경로와 같이 본인이 설치한 SDK폴더\Include 폴더로 경로를 잡아 준다.
다음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도 똑같은 방법으로 팝업을 열어서 경로를 잡는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Lib\x86
특이 사항은 Lib폴더 안에 x86와 x64폴더 두개가 존재한다. 32bit, 64bit를 의미하는데
DirectX9.0의 자료와 예제는 대부분 32bit용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x86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 링커 -> 입력에서 아까 포함했던 라이브러리중에 실질적으로 사용할 .lib파일을 추가를 해야한다.
추가 팝업에서 상단에 텍스트 박스에 아래 내용을 추가한다.
d3d9.lib
d3dx9.lib
winmm.lib
마지막 세팅으로 일반 메뉴에서 문자집합을 "멀티 바이트 문자 집합 사용"으로 세팅하면 끝
세팅이 완료 됬는지 확인 하기 위해 위 처럼 d3d관련 헤더파일이 Include되나 확인 후 컴파일해서 성공하면 세팅
WRITTEN BY
-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