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안드로이드 에물레이터인 블루스택에 개발 중인 유니티 어플을 설치하여 프로파일링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소프트웨어
- BlueStack 5.5.10 (다른 에물레이터 실험 안해봄)
- Unity 2021.2.4f1 URP
유니티 빌드 세팅
- Unity Other Settings
IL2CPP, .Net Framework, ARMv7, ARM64, AndroidOS 5.1
- Unity Resolution and Presentation
Optimized Frame Pacing -> 체크 해제, Blit Type -> Always로 세팅
- Development Build 체크
블루스택 설정
- 그래픽
그래픽 엔진 모드 : 호환성
그래픽 렌더러 : OpenGL
인터페이스 렌더러 : OpenGL
ASTC 텍스처 : 소프트웨어 디코딩
- 기기
Samsung Galaxy S10 5g
루트 권한 사용 체크 (체크 후 블루스택 재시작)
- 고급 기능 설정
Android 디버그 브릿지 활성화
프로파일링 연결 프로세스
1. 유니티 빌드해서 apk 생성.
2. 블루 스택에 설치하고 실행.
3. 유니티 종료.
4. 윈도우 cmd 실행하고 adb connect 127.0.0.1:5555 입력
5. cmd에서 adb devices 입력해서 아래 사진 처럼 127.0.0.1:5555가 리스트에 뜨면 연결 성공.
6. 유니티 실행하고 프로파일링 툴에서 에물레이터 연결.
주의
이 포스팅을 작성한 시점에서는 에물레이터 연결 및 프로파일링 데이터 수신 확인만한 상태고,
실제로 신뢰성있는 프로파일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지는 아직 검증 안한 상태입니다.
adb -s 127.0.0.1:5555 logcat -s Unity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Skybox Generator (0) | 2023.04.03 |
---|---|
Unity Hub 에디터 커맨드 라인 인자 - 특정 그래픽 API로 에디터 실행 (0) | 2023.03.07 |
TextMeshPro - BitmapFont Shadow (0) | 2022.11.21 |
URP 커스텀 Unlit Shader (1) | 2021.12.02 |
Shader Graph 에디터 에러 발생시 해결법 (0) | 2021.12.01 |
WRITTEN BY
-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