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번개 줄기

 

 

우선 이펙트 소스 제작하는 사이트에서 번개 소스를 뽑아 냈습니다.

주소 : http://mebiusbox.github.io/contents/EffectTextureMaker/

 

EffectTextureMaker

 

mebiusbox.github.io

 

해당 사이트에서 뽑은 번개 소스가 좀 둥글둥글해서 포토샵에서 좀 날카롭고 뾰족하게 수정하고 시퀸스로 제작합니다.

 

엔진에 그대로 적용하고 Cascade로 제작합니다, 특이사항은 푸른 번개 뒤에 검은 번개도 같이 출력합니다.

 

 

 


2. 타격 튀기는 이펙트

 

SphereMask 노드로 만든 간단한 소스로 만들었습니다,

 

 

Glow소스 하나로 위 이펙트를 만들었습니다.

 

 


3. 폭발 이펙트

 

 

우선 터지는 구체를 검정->빛으로 색을 반전 효과 냈습니다.

 

다음 번개가 바닥에 부딧쳐 팝콘튀기는것을 표현하기 위해 Glow 소스를 2가지 색깔로 터트렸습니다.

 

이전에 썼던 번개 시퀸스중 1개를 가져와서 구체 Mesh에 씌워서 위처럼 만들었습니다,

의도했던바아 달리 이쁘게 나오지 못했지만 그냥 적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프렉션이펙트로 터지는 압력을 표현했습니다.

 

 

 

 


4. 바닥 크랙 이펙트

 

위 2개 텍스처를 이용해서 형태와 없어지는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파지직 효과는 위 시퀸스를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Ribbon이펙트로 연기 표현했습니다.


WRITTEN BY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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