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메쉬의 Inspector 정보창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몇 가지 글자가 뜨는데 위 글자에 대한 설명을 못 찾아서 직접 맥스에서 실험해보면서 얻은 결과 작성합니다.

 

UV UV 정보가 있을떄 표시
UV2 UV채널이 2개 이상일때 표시(2번까지만 표시됨)
colors 버텍스 컬러 정보가 있으면 표시
skin 해당 3d오브젝트에 skin정보가 있으면 표시 (캐릭터 모델)

 

위 정보를 알아볼 수 있어야 하는 이유

UV채널 갯수에 따라 버텍스 수가 늘어 나기 떄문에 UV 1개만 사용하는데 UV채널이 여러개 들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UV가 완전 동일하면 늘어나지 않지만, 다른 경우에 버텍스 수가 늘어남)

캐릭터 모델이 아닌데 skin이 들어있지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WRITTEN BY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