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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메쉬의 Inspector 정보창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몇 가지 글자가 뜨는데 위 글자에 대한 설명을 못 찾아서 직접 맥스에서 실험해보면서 얻은 결과 작성합니다.
UV | UV 정보가 있을떄 표시 |
UV2 | UV채널이 2개 이상일때 표시(2번까지만 표시됨) |
colors | 버텍스 컬러 정보가 있으면 표시 |
skin | 해당 3d오브젝트에 skin정보가 있으면 표시 (캐릭터 모델) |
위 정보를 알아볼 수 있어야 하는 이유
UV채널 갯수에 따라 버텍스 수가 늘어 나기 떄문에 UV 1개만 사용하는데 UV채널이 여러개 들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UV가 완전 동일하면 늘어나지 않지만, 다른 경우에 버텍스 수가 늘어남)
캐릭터 모델이 아닌데 skin이 들어있지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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