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 상]

멋있는 폭발 연출을 생각하다 그렌라간 필살기 이후 폭발이 생각나서 참고 했습니다.

https://youtu.be/NDCCzOqsPro?t=13
폭발 레퍼런스는 위 영상을 참고 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언리얼에서 시퀸서를 이용해서 영상을 제작 했습니다.

원본 영상

폭발 전 위이이잉! 하는 효과

균열가 있는 이미지 소스를 적캐릭터 부분에다가 마스크하여 몸에 금가는 것을 연출 했습니다.

Saber툴을 이용해서 균열에서 빛이 세어나오는 표현을 했습니다.

폭발 직전 마지막에 한번 빛을 내주고 마지막에 화면을 하얗게 만들었습니다.

폭발 이펙트

쇼크웨이브 기반으로 화염 느낌이 나게 주 폭발 이펙트를 만들 었습니다.




위 3개의 리소스를 이용해서 빛이 쩅하는 이펙트를 만들었습니다.

CC Pixel Poly효과를 이용해서 퍼지는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공기팡 효과는 간단한 소스를 크기 키워서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연기는 파티클일루전에 폭발이펙트에서 연기만 가져와서 사용했습니다.

폭발 순간 라이트 변환

언리얼 상에서 라이팅을 바꾼것을 스크린샷 찍어서 AfterEffect에서 폭발 되는 순간에 페이드 인아웃으로
연출 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멈춰있게해서 구현 쉽게 연출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카메라 쉐이킹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 값을 전부 동원하여 폭발되는 순간 크게 값이 바뀌고 점점 줄어 들게 하였습니다.

최종 결과
반응형
'Study > VF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강 이펙트 수업 - Slash (0) | 2019.08.02 |
---|---|
청강 이펙트 수업 - Flame Sword (0) | 2019.08.02 |
청강 이펙트 수업 - 3D(Mesh) 이펙트2 (0) | 2019.08.02 |
청강 이펙트 수업 - 3D(Mesh) 이펙트 (0) | 2019.08.02 |
청강 이펙트 수업 - 타격이펙트 (0) | 2019.08.02 |
WRITTEN BY
-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