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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e Sword

봉인풀리기 직전 불마법의 검 컨셉입니다.

 

 

[제작 과정]

우선 마법타워 수정등 모델링을 구하기 위해 에셋스토어의 무료 에셋을 찾았습니다.

그 중에 위 사진처럼 검은 보고 

 

위 사진 처럼 히오스의 티리엘의 칼꼿는 스킬이 떠올라서 레퍼런스를 찾아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위와 같이 제작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과제의 주제와는 먼가 안 맞는 느낌이 들어

 

에셋스토어에서 신단같은 에셋을 구해서 사용했습니다.

 

우선 이런형태로 구도를 잡고 이펙트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펙트들입니다. 위쪽 라인은 슈리켄으로 제작했고 아래 쪽라인은 메쉬로 제작했습니다

 

1단계 이펙트 설명입니다.

좌측에 불기둥은 맥스에서 컵모양 모델을 만들어서 위쪽부분을 버텍스칼라로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Fractalnoise소스를 위로 올려서노랑, 빨강을 적절히 섞어서 불기둥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칼 뒤쪽에 파장은 슈리켄으로 단순하게 가운데서 Emission타이밍에 맞게 퍼져나가게 만들었습니다.

우측에 빛 반짝이는 것은 슈리켄으로 단순한 Glow이펙트를 불반짝느낌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칼에 붙은 전기같은 이펙트는

사실 Noise를 빠르게 움직이는 슈리켄에 본체 없애고 Trail만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로서 불의 기운을 가진 파직파직거리며 힘이 느껴지는 봉인된검을 표현했습니다.

 

2단계 이펙트입니다.

 

뒤에 나오는 연기 이펙트는 슈리켄으로 제작하고 나머지는 매쉬이펙트입니다.

우선 실린더 뚜껑을 따서 버텍스칼라로 적절히 모델을 만든다음 FractalNoise소스로 신단의 원을 빙빙도는 불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불빙빙도는 이펙트만 있었을때 위 사진처럼 소스가 너무 노출되어 어색한 현상이 발생하여

바닥에 Emission값을 1이상으로 높여 Bloom효과로 빛이나는 원을 설치하여 가렸습니다.

 

그리고 칼이 꼿혀있는것을 더 과장하기위해 바닥에 금간 소스를 Quad로 배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불느낌을 살리기위해 슈리켄으로 연기 이펙트를 마지막으로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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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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