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eor

 

[제작 과정]

위 메테오의 색감을 레퍼런스 삼아 

 

 

이런 메테오 운석을 만들었습니다.

핵심은 운석이 떨어질때 공기와 마찰이 일어나서 가장 열이 높게 발생하는 부분이 푸른색을 띄게 하여 색을 조합한것입니다.

위 자료는 불 색깔별 온도입니다. 온도가 높을 수록 푸른색을 띈다고 합니다.

운석 이펙트 대충 감을 잡은 다음에 파티클일루전으로 비슷하게 시퀸스뽑아서 완성하는 방식으로 제작 진행했습니다.

파티클 일루전으로 뽑은 불의 문제가 유니티에셋 불처럼 알파블랜딩으로 검은색 연기로 사라지게 만들려고 했으나

자연스럽게 되지 않아

불시퀸스 뒤에 추가로 알파블랜딩으로 만든 검은 Smoke이펙트를 추가하여 임시로 넣었던 불과 비슷한 효과를 나오게 했습니다.

 

운석 돌맹이입니다.

 

에셋 스토어에서 바위 에셋 구해서

 

이미션맵을 따로 제작하여 불타는 돌맹이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파크 이펙트를 넣어서 떨어지면서 불이 바람에 흩어지는 효과를 제작하여 운석이펙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 폭발 이펙트입니다.

 

처음 레퍼런스로 삼았던 폭발은 위 사진 처럼 시퀸스를 이용한 더 불속성이 많은 폭발인데

이런 적절한 시퀸스를 만들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다른 레퍼런스 중 좀 더 인위적인 레퍼런스를 참고삼아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충격에 퍼지는 파티클->원형 충격파->더 강한 온도 표현을 위한 파란 장판->Distorsion효과

순으로 기본 폭발 이펙트를 제작하고

작은 돌파편에 서브이미터로 불 꼬리를 만들고

 

운석이 날아오는 힘 방향대로 돌이 날라가게 만들었습니다.

 

폭발이후에 먼지퍼짐과 불꽃 Ember퍼짐 효과로 여운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석 떨어진 자리에 크랙 텍스쳐에 이미션을 올리고 Ember가 올라오고

불연기가 올라오게 하여 높은 열을 표현하였습니다.

원래 땅이 부서지는 연출로 주변에 돌매쉬가 올라오는 것을 만들려고 했으나

시간부족으로 하지 못했습니다.

 

스크립팅으로 위와 같은 운석이 떨어지고 터지고 카메라가 흔들리는 효과를 연출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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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CatDarkGame
Technical Artist dhwlgn1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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