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ly Energy

[제작 과정]
이펙트 구상하면서 세운 키워드는 마법, 구체, 기모으기였습니다. 그 중에서 마법, 구체는

로스트아크의 기공사 스킬을 레퍼런스삼고

기모으기는 크리티카의 피빨려들어가는 스킬을 레퍼런스 삼았습니다.


우선 로스트아크의 기가 흐르는 구체를 만들기 위해 좌측의 FractalNoise로 만든 소스를 UV를 길게 늘려서

이와 같이 구체로 만들고 애니메이션 시키면 연기가 위로 흐르는 느낌이 납니다.
맨위 끝부분가 맨 아래부분이 끊기는 느낌이 들어 VertexColor를 이용하면 끝부분에 블랜딩효과를 줬습니다.

위와 같이 구체를 겹쳐서 메인 이펙트 구체를 만들었습니다.

구체 주위에 기가 흐르는 느낌을 더하기 위해 원판 메쉬에 FractalNoise자른 텍스쳐를 입혀서 여러개 겹처서
구체 주위에 훅훅 지나가는 이펙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 위 레퍼런스처럼 무언가 휘리릭하면서 가운데로 모이는 걸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저번 과제부터 이 효과를 만들고 싶어서 계속 연구했습니다.
어느날 컨디션 좋을때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맥스로 바로 구현했더니
아이디어대로 딱 구현됬습니다.

Helix를 별로 꼬아지지 않게 만들고 Line과 Lost로 형태를 만들고 양 끝 부분을 버텍스 컬러로 어둡게 만들어서
휘리릭 휘리릭 효과가 자연스럽게 구상하여 만들었습니다.

총알 빛 비슷한 텍스쳐를 만들어서 유니티 상에서 여러각도로 겹치고 여러 타이밍에 UV애니메이션 시키니

이와 같이 머리속으로 구상한 그대로 구현됬습니다.

이로서 최종 이펙트 형태 완성되고 이후 애니메이션 조정, PostProcess조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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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tDark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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